오는 9월 25일, 26일 양일간 동대문 DDP 디자인랩에서 [설텍 2025]에서 17개의 무료 컨퍼런스가 진행됩니다.
# 설텍 컨퍼런스, AI First를 위한 '윈나우' 전략 총출동
한세예스 24홀딩스는 9월 3일 'AI 기술이 바꿀 산업 트렌드'를 주제로 500여명을 대상으로 전사 강연회를 진행했습니다. 또 패션 DX에 가장 진보적인 F&F도 금주에 전직원을 대상으로 [패션 AI]를 테마로 외부 강연을 진행했습니다.
네. 발빠른 패션기업들은 'AI 대전환'의 시대, 기업은 물론 직원들은 어떻게 AI 역량을 키워야 할 지 민첩하게 준비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오는 9월 25-26일 [설텍 2025]에도 선견지명이 있는 대표님들께서는 전직원 워크숍처럼 설텍 컨퍼런스를 활용하신 분도 계십니다.(감사합니다~^^)
지난 수요일 [디토앤디토] 뉴스레터가 발송된 후 몇분의 질문이 있었습니다.
[설텍 2025] 컨퍼런스는 AI 주제만 있는건가요? 아닙니다. 이번 [설텍 2025]는 CO:EVOLVE를 주제로 패션 현장에서 패션 AI 기술과 협력해 어떻게 진화할 지, 글로벌 플랫폼 및 이커머스 솔루션 기업들과 협업해 어떻게 글로벌 시장까지 확장할 지가 핵심입니다.
그리고 이를 직접 경험할 수 있고, 뒷받침해줄 수 있는 협력 파트너들을 직접 만날 수 있는 전시장도 함께 구성됩니다. 뉴스레터를 통해 주요 강연과 참여 기업들에 대한 소개를 지속적으로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특히 올해 시장 경기가 어렵다고 힘들어 하시는 경영자분들을 많이 만났는데요, 이제는 글로벌 진출에 적극 나서야 합니다. 직접 해외에 나가지 않더라도 국내에 몰려 들어오는 해외 관광객들에게 어떻게 브랜드를 알릴 지, 글로벌 진출 플랫폼을 활용해 어떻게 해외 시장에 손쉽게 접근할 수 있을 지 방법을 모색해야 합니다.
중국 샤오홍슈 본사
# 글로벌 진출을 위한 솔루션도 제안합니다
이를 위해 설텍 이틀째인 26일 금요일에는 [글로벌라이제이션]을 테마로 글로벌 플랫폼과의 협업, 솔루션 기업들과 해법을 찾아보려고 합니다.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전문기업 와이톤과 함께 [스페셜 프로그램]을 운영, 알리바바 티몰글로벌의 패션 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Paul Kim(김경민) 총괄, 샤오홍슈 매니저가 전하는 글로벌 패션 브랜드 성공 전략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합니다. 와이톤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노하우 및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를 어떻게 활용할 지를 공유할 예정입니다.
또 일본 시장을 타깃해서는 일본에서 1200만 회원을 확보하고 있는 패션 카테고리 전문 플랫폼 샵리스트JP의 조수현 한국사업부 본부장이 일본 패션 마켓 공략법을 전달합니다.
이와 함께 전시장에는 패션 테크 기업들의 시연 부스, 글로벌 소싱 파트너들과의 비즈니스 상담 부스가 함께 구성되어 인사이트는 물론 실질적인 솔루션까지 제안할 수 있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이 모든 프로그램이 심지어 '무료'입니다. 설텍에 참가하지 않을 이유가 하나도 없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경험하시기 바랍니다.
2026 S/S 서울패션위크가 9월 1일(월) 앤더슨벨의 개막 쇼를 시작으로 9월 7일(일)까지 7일간, 총 15개 브랜드의 런웨이를 포함해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예년에 비해 디자이너 패션쇼는 감소했으나 DDP, 덕수궁길, 흥천사 등 서울 랜드마크를 배경으로 다채로운 무대가 펼쳐진다.
신진 디자이너 육성을 위한 ‘하이서울패션쇼는’ 9월 4일부터 양일간 동대문 DDP패션몰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생중계와 선주문 시스템을 결합한 새로운 비즈니스 형태를 선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