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설텍 컨퍼런스, AI First를 위한 '윈나우' 전략 총출동
특히 설텍 컨퍼런스 25일 첫째날 테마는 ‘AI First’란 키워드에 걸맞게 센트릭소프트웨어코리아, Mergepoint, Kolr, 컨스택츠 등 패션업에 AI를 접목시킨 강연이 이어집니다.
둘째날에는 최근 핫 이슈인 어필리에이트(Affiliate)를 통한 자사몰 성장전략을 비롯해 일본 이커머스 히든 챔피언 샵리스트, 중국 이커머스 최강자 티몰과 샤오홍슈가 바라보는 현지 소비자 분석과 한국 브랜드의 경쟁력 비교 등 CBE를 통한 [한국패션의 글로벌 사업 활성화] 방안이 논의됩니다.
무엇보다 AI를 활용한 디자인 개발부터 상품 기획, 마케팅, 이커머스 솔루션, 조직 운영 효율화, AI 에이전틱 솔루션 개발까지 당장 시도할 수 있는 실행 전략을 소개할 계획입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디자인진흥원 주도로 스타일테크 밋업을 개최, 10개 기업의 솔루션 피칭스테이지도 진행됩니다. 최근 상세페이지 자동 생성으로 주가를 올리고 있는 스튜디오랩(젠시)을 비롯 AI 기반 디지털 콘텐츠를 생성하는 라온버드, 신발 사이즈 책정 솔루션 펄핏,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OMO로 연결해주는 사맛디 등 이미 실력을 검증받은 다수 테크기업이 참여합니다.
설텍(Seoul Tex&Tech)은 컨퍼런스&커뮤니티 플랫폼 디토앤디토(www.dito.fashion)가 지난 2023년부터 개최하고 있으며, 세번째인 올해는 패션테크 매스어답션(Vircle)과 공동 주최하고 있습니다.
설텍 컨퍼런스는 AI의 당위성만 강조하다 끝나는 다소 허무한 강연도, 수십만원 비용을 요구하는 컨퍼런스도 아닌 '어떻게'를 이야기하는 담론의 장이 될 것입니다. 심지어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됩니다. 그래도 참석하지 않으시겠습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