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성수동 핫한 것은 말안해도 다 아시지요? 어제(19일) 또 하나의 핫한 오픈이 있었습니다.
'자크뮈스' 성수 팝업스토 Le Cafe Fleurs가 오픈했습니다. 아시아 최초의 Jacquemus 팝업스토어라 더욱 화제가 되는 것은 물론, 새로운 아이콘 핸드백인 '밤비무'를 거대한 조형물로 만들어 '자크뮈스'의 독창성에 감탄을 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런데 '자크뮈스' 팝업스토어 앞에는 계획된 것인지는 몰라도 '샤넬 뷰티' 팝업스토어가 같은날 동시에 오픈을 했습니다. '샤넬 뷰티' 매장에서는 렉 젝스클루시프 드 샤넬의 베스트 향들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지난 봄 '루이비통'의 잠수교 패션쇼, '구찌' 경복궁 패션쇼를 시작으로 글로벌 브랜드의 서울 사랑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의 컬렉션, 핫한 브랜드들의 플래그십스토어, 팝업스토어 오픈 그리고 여기에 국내 스타들의 럭셔리 브랜드 앰버서더 파워 상승까지 생각한다면 정말 '한국'의 파워가 대단해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에 하나 더 '버버리'의 다니엘 리, 릭 오웬스, '코오롱스포츠'의 후세인 샬라얀 등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이 서울을 찾아오고 있습니다. 곧 '톰브라운'의 내한까지 예정되어 있습니다.
성수동의 '버버리 스트리트' 프로젝트를 기념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다니엘 리가 서울을 찾았고, 지난 주말에는 릭 오웬스가 'More Rick Owens by Danielle Levitt' 출간을 기념해 분더샵에서 이벤트를 열었어요. 릭 오웬스를 직관하고자 하는 많은 팬들로 청담동이 후끈~~ 했더라구요.
또 올해로 50주년을 맞은 '코오롱스포츠'는 영국의 세계적인 패션 디자이너 후세인 살라얀과 함께 '어크로스 더 워터' 기획 전시를 열고, 그와의 대담을 열었습니다.
이러한 글로벌 브랜드의 행보를 보면, 한국의 위상에 대해 공감하실 것입니다. 이제 우리 브랜드 차례입니다. 이미 글로벌 마켓에서 핫해진 'MLB', '우영미', '아더에러', '앤더슨벨', '웰던', '포스트아카이브팩션' 등처럼 우리도 한 번 해보자구요~!
원창머티리얼(www.onechang.com, 대표 채영백)은 친환경 섬유소재 분야와 원스톱 버티컬 시스템 구축으로 글로벌시장이 인정한 리더 기업으로 인정받고 있다.
1976년 원창텍스타일로 시작한 이 회사는 품질과 신뢰를 바탕으로 나일론 직물제직, 염색,라미네이팅,후가공 제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회사이다.
원창은 미국과 유럽 마켓에 진출한 글로벌 리더 기업으로 ‘노스페이스’, ‘파타고니아’, ‘룰루레몬’, ‘휴고보스’, ‘팀버랜드’ 등 거래처의90%가 글로벌 브랜드다.특히 친환경 브랜드로 인정받고 있는 ‘파타고니아’, ‘노스페이스’, ‘룰루레몬’ 등의 깐깐한 소재 요구를 만족시키고 있는 것이 원창머티리얼의 경쟁력이라 할 수 있다.
원창머티리얼이 어떻게 글로벌 브랜드와 파트너십을 맺었는지 궁금하다면, [패브릭다이브]로 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