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델리는 52.3°C, 자체 기록을 경신하며 역대 최고 기온을 기록했습니다. 인간의 건강이 심각한 위협을 느끼고 있습니다.
주의하세요, Heatwave! _인도타임스
최근 들은 가장 무서운 뉴스가 아닌가 싶습니다. 인도에서는 원래 40도가 넘으면 [폭염]이라는 단어를 사용했는데, 최근 50도가 넘으면서 [열파(heatwave)]라는 단어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이번주 이슬람 성지순례에서 대낮 52도 폭염으로 최소 550명 사망 추정 기사에 이어 오늘은 5일 동안 1081명이 열사병으로 숨졌다는 안타까운 소식을 접했습니다. 한국은 어떻습니까? 외부를 다녀야하는 취재 기자로서 이렇게 햇볕이 따가웠나? 깜짝 놀라는 요즘입니다. 벌써 폭염 경보 알림이 오고, 이번 여름 얼마나 더울까요?
사진출처 : 중국 미디어
요즘 제가 가장 사고 싶은 아이템으로, 좀 더 패셔너블한 디자인이 없는지 열심히 테무를 뒤지고 있습니다. 필요해~ 필요해~~~!
이런 상황에서 우리는 어떤 고민을 해봐야 할까요? 우리의 브랜드 제품 제작을 멈출 수 없다면 좀 더 환경에 피해가 덜 되는 방법으로 고민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친환경 소재나 자원의 순환, 에너지 절약 및 폐기물 발생 최소화, 로컬 소싱 활용 등 다양한 방법을 고민해야 할 때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오늘은 친환경 소재 리딩 기업들의 소식을 전합니다. 근본부터 바뀌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