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사의 ESG 점수는 몇 점인가요?
수능 점수는 알아도 ESG 점수는 모른다구요??
F&F가 지난 13일 글로벌 신용평가사 S&P 글로벌이 발표한 ESG 스코어에서 세계 7위 성적을 기록(소재, 어패럴&럭셔리 굿즈 부문)했다고 밝혔습니다. 국내 패션 기업 중에서는 최고 순위입니다.
F&F가 포함된 Textiles, Apparel & Luxury Goods 부문은 에르메스, LVMH, 버버리, 몽클레르 등 글로벌 명품 패션기업들이 모두 속해 있고, F&F는 국내 패션기업 중 최초로 톱10 순위안에 진입했습니다. 8위인 에르메스, 9위인 LVMH보다 앞섰습니다.
F&F는 국내 ESG 평가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2024년 KCGS(한국ESG기준원) 평가에서 종합등급 A를 기록하며 전년 B+에서 한 단계 상승했고, 지주사인 F&F홀딩스는 2년 연속으로 종합등급 A를 유지했습니다.
그 동안 휠라코리아, 코오롱FnC 처럼 ESG 활동 보고서를 발간한 곳은 있었지만 F&F 처럼 세계적인 스코어를 기록한 기업은 처음이 아닐까 싶습니다. 2026년부터 총자산 2조원 이상의 상장사는 ESG 공시가 의무화됩니다. 너무 먼 미래의 이야기라구요? 머지않아 여러분 회사의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올 겨울 아우터 매출도 중요하지만, 앞으로 미래 산업에서 중요해지고 있는 ESG, 순환경제에도 관심을 가지셔야 합니다.
디토는 12월 5일, 지속가능패션의 출발 '순환경제'에 대해 토론의 장을 펼칠 계획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주 알려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