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호 뉴스레터에서 중국의 2억 6,000만명에 달하는 MZ 세대를 공략해야 할 때라고 말씀드렸었죠. 이를 확인하기 위해 지난 주에는 상해패션위크 기간에 맞춰 상하이로 날라갔습니다.
사실 처음에는 중국에서 MZ들 사이에 스타 브랜드로 통하는 '슈슈통', '마크공', 'WMWM' 등의 쇼를 직관하고 싶어서였습니다. 하지만 연이 닿지 않아 보질 못했고, 오히려 상하이 곳곳에 깃발을 꽂고 있는 K패션 브랜드의 선전이 더욱 돋보였습니다.
'2000아카이브스' ENG 컨셉스토어 런칭
특히 국내보다 해외에서 먼저 이름을 알린 '2000아카이브스'는 상하이에서 MZ들의 성지로 불리는 TX 유스에너지센터에 있는 편집숍 'ENG 컨셉스토어'에서 엔젤 라인 런칭을 기념한 파티를 개최했습니다.
ENG 익스클루시브 라인으로 런칭한 엔젤 라인은 말레이시아 걸그룹 DOLLA 의 멤버 ANGEL이 직접 디자인에 참여했고 런칭 현장에 그녀가 직접 참석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프랑스, 한국 등 다양한 인플루언서 및 고객들이 참여하며 런칭을 축하했습니다. '2000아카이브스'는 3월 29일 부터 한 달간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면서 상하이 MZ들과 적극 소통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또한 그 옆에는 '캉골' 매장이 오픈을 준비하고 있었고, TX 유스에너지센터 바로 근처에 '이미스'가 중국에 첫 단독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신천지에 팝업스토어를 오픈한 바 있는 '이미스'는 중국 단독 매장을 통해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한다네요. 이미 티몰, 더우인, 징동 등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만큼 '이미스'의 선전도 기대됩니다.
이들이 모두 오픈한다면 화이화이루에는 '젠틀몬스터'의 HAUS NOWHERE를 중심으로 K패션의 파워가 막강해지지 않을까요?
참, '코닥'은 현재 신천지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중국 젊은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았습니다. 청두, 북경 팝업스토어에 이어 5월에는 상하이의 신흥 핫플레이스 EKA에 첫 플래그십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입니다. |